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관문인 사전점검! 하지만 막상 가보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죠ᅲᅲ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사전점검 시 필수품과 점검해야할 사항들을 알려드릴게요~
사전점검 때 뭘 가져가야하나요?
첫번째로는 줄자입니다. 가구 배치 등을 위해서 반드시 챙겨야 해요. 두번째로는 포스트잇이에요. 하자부분에 포스트잇을 붙여놓으면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. 세번째로는 휴대폰 충전기 입니다. 콘센트마다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하려면 필수적이죠! 네번째로는 수평계 어플입니다. 바닥재 시공 상태를 확인하는데 유용해요. 다섯번째로는 물티슈/휴지 입니다. 화장실 타일 사이사이는 물이 고이기 쉽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. 여섯번째로는 마스크 / 장갑 이에요.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챙겨가면 좋아요. 일곱번째로는 바가지 또는 물통 입니다. 베란다 배수구멍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욕실 천장 누수 여부를 확인할 때 좋습니다. 여덟번째로는 의자 인데요. 높은 곳에 위치한 하자를 확인할 때 도움이 됩니다. 아홉번째로는 펜치 또는 드라이버 입니다. 싱크대 문틈 벌어짐 현상을 확인할 때 유용해요. 열번째로는 돗자리 에요. 현관 대리석 파손여부를 확인할 때 깔고 앉으면 편리하답니다. 마지막으로는 사다리 입니다. 발코니 확장형 세대라면 더욱더 필요하겠죠?
사전점검시 주의사항은 뭔가요?
우선 실내화를 신고 들어가야 하는데요. 외부 오염물질 유입을 방지하기 위함이랍니다. 또한 사진촬영 및 동영상 촬영을 통해서 증거자료를 남겨야 추후 분쟁 발생 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어요. 그리고 너무 꼼꼼하게 보려고 하지 말고 전체적으로 훑어본다는 느낌으로 보는 게 좋답니다.